본문 바로가기
주식 & 머니

메리츠자산운용 메리츠코리아 펀드 21년 2분기 주식보유현황

by 평생백수 2021. 9. 25.
반응형

내가 존경하는 존리 대표님!!

 

존리 대표님의 철학을 세뇌시켰고, 그대로 실천하고 있다.ㅎㅎ

 

그래서 나는 메리츠 자산운용에서 무슨 기업에 투자했을까?

 

하고 자주 보는 편이다.

 

메리츠자산운용의 대표펀드인 "메리츠코리아펀드"

 

과연 어떤 기업을 보유하고 있을까요?

 

2021년도 2분기 주식보유현황에 대해 알아보자.

 

 

취득가액 기준으로 높은순부터 낮은순으로 정렬한거다.

 

상위 20개 종목만 나열했다.

 

시가평가액으로 안보고 취득가액으로 보는 이유는

 

많은 돈을 투자했다는건 그 기업에 자신이 있으니, 투자한게 아닌가 싶어서 취득가액 순으로 본다.

 

역시 삼성전자우에 가장 많이 투자했다.

 

존리대표님의 성공사례에 가장 많이 나오는 sk텔레콤도 많이 보유했다.

 

이건 좀 의외인데?ㅎㅎ

 

온라인 시대라서 그런가 CJ대한통운도 많이 보유한게 눈의 띈다.

 

회장의 부적절한 말로 파문이 있었던 한국콜마....

 

존리대표님은 경영진의 자질을 많이 본다고 하던데?? 괜찬은건가??

 

은행중에는 하나금융지주를 가장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하는듯 하다.

 

실적은 신한지주가 넘사벽이던데..

 

이것도 의외다. 배당율이 높아서 그런가??

 

제약사는 한미약품이 가장 경쟁력이 있다고 보는듯 싶다.

 

셀트리온은 매수안했네요. 이것도 의외

 

카카오는 예상보다 취득가액이 낮은것 같다.

 

플랫폼업을 좋게 보던데 좀 의외다.

 

그리고... 두둥...

 

 

네이버가 없다!!

 

네이버는 경쟁력이 제로라는 소리인가??

 

흐미!!

 

 

위에 종목을 보고 무조건 매수하지 않았으면 한다.

 

전문가들이 심사숙고하여 매수한 기업이긴 하지만, 주가가 형편없는것들도 있다.

 

괜히 매수했다가는 골로갈수가 있다.

 

주식 매수할때 참고만 하는 방향으로 하기를 바란다.

 

그나저나 결론은 "삼성전자우"가 최고다! 인거 같네요.ㅎㅎ

 

모두 대박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