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머니

네이버 VS 카카오

by 평생백수 2021. 6. 16.
반응형

네이버 vs 카카오 과연 누가 승자가 될것인가?

네이버나 카카오 주식을 사야하는데 무엇을 살지 고민이신분들 많으시죠?

저도 엄청 고민 많이 했습니다.

 

네이버, 카카오 모두 회사도 좋고, 실적도 좋고, 미래성장성도 좋은데 무엇을 사야하지?

라는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다가 내가 내린 결론

" 두개 다 사자 "

 

처음에는 카카오만 매수를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네이버의 제페토를 알게되었고, 만화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네이버 웹툰이 더 다양하고 재밌다는것도 알게되었고, 일본에서의 사업확장이 용이해보였고, 등등

네이버의 성장성도 엄청 높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네이버는 이미 돈을 많이 벌고 있고, 이익의 대부분을 R&D에 투자를 하고 있었죠.

단순히 플랫폼으로 독점만 하려는 회사가 아닌 엄청난 투자를 하고 있는 회사였죠.

이런점에 끌려서 네이버도 매수를 했습니다.

 

결국에는 현재 네이버를 매수한 금액이 카카오보다 조금더 많네요.ㅎㅎ;

저는 네이버, 카카오 둘다 좋게 봅니다.

대한민국에 플랫폼으로 경쟁하는 대표적인 기업이 2곳이 있어서 너무 다행인것 같습니다.

서로를 라이벌로 여기면서 경쟁하는 모습이 눈에 보이네요.

경쟁을 하면서 서비스도 발전시키고 고객도 만족하시키구요.

 

중국에는 대표적인 테크 기업으로 알리바바와 텐센트가 있습니다.

시가총액이 넘사벽이죠.

 

한국의 네이버, 카카오도 텐센트, 알리바바와 어깨를 겨룰수 있는 위대한 기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국내 시장에만 안주하지 말고 해외에 공격적으로 진출하는 기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를 가지고 고민하시는분들!!

절대 고민하지 마시고 2군데 모두 매수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두회사 모두 장단점이 있으며 미래 성장성으로는 부족한점이 없네요.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대표적인 기업으로 성장할꺼라고 확신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