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머니

나만의 절약 방법 <첫번째>

by 평생백수 2020. 3. 17.
반응형

나는 월급을 받아가며 하루하루 살아가는 평범한 시민이다.

 

학력이나 능력이 좋지 못하며 중소기업을 다니므로 인해 월급을 많이 받지도 못한다. (아주 평범 그 자체이다)

 

그러나 나는 돈을 열심히 모아서 추후에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은 목표가 있다.

 

대단한 비법은 아니지만 나만의 절약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절때 술, 담배 내돈으로 안산다. 즉 안한다!!

 

주위를 둘러보면 술, 담배 하는 사람들이 많다.

 

담배도 하루에 한갑씩 펴댄다. 스트레스 쌓인다면서..

 

하루에 한갑이면 얼마냐? 요즘 한 4,000원 하나?? 한달이면 약 120,000원이다. 헉 ㅜㅜ

 

술 좋아하는 사람들도 엄청 많다. 매일 매일 사람들과 술마시는 사람들..

 

더군다나 요즘은 집에서 맥주 마시는 사람들이 더욱 많은것 같다. 

 

집에서 맥주 마시면 갈증 해소 된다느니, 잠이 잘온다느니, 스트레스 풀린다느니..

 

하면서 집에서 습관적으로 마시는 사람들이 엄청 많은것 같다.

 

매일 맥주 1캔씩 먹으면 한달에 돈이 얼마야?? 이것도 약 100,000원 나오지 않을까?

 

거기다가 사람들과 어울려서 술마시는것 좋아하면... 여기서부터는 계산 불가!

 

술,담배 안하는게 사소한것처럼 보이지만, 안하는것 자체가 돈 절약에 엄청난 효과를 발휘한다.

 

술,담배로 스트레스를 해소힌다면 하고싶은 욕구를 자제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된다. (개인의 가치관의 차이 아닐까?)

 

돈을 정말 모으고 싶다면 술,담배 안하는것 부터가 절약의 시작이 아닐까 싶다.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하지 않던가?

 

내가 돈을 모아보니 진짜 진리인것 같다.

 

작은돈을 우습게 알면 절대 큰 돈 못 모은다.

 

나만의 첫번째 절약 방법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