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머니

에셋플러스 코리아 리치투게더 펀드 보유 종목_20년 3분기

by 평생백수 2021. 2. 1.
반응형

에셋플러스 자산운용에서 만든 코리아 리치투게더 펀드는 과연 무슨 종목을 보유하고 있을까요?

 

오늘은 코리아 리치투게더의 보유 종목에 대해 알아볼게요.

 

최신 공시가 20년도 3분기임으로 작년 3분기 기준으로 알아볼게요.

 

코리아 리치투게더 20년도 3분기 보유 종목
코리아 리치투게더 20년도 3분기 보유 종목

 

 

코리아 리치투게더의 보유종목 LIST이다.

 

보유종목이 참 특이하다.

 

첫째. 삼성전자가 없다.

 

둘째. 코스닥 투자를 많이 한다.

 

셋째. 전기차에 꽂힌 것 같다.

 

넷째. 생소한 기업들이 많다.

 

다섯째. 보통주와 우선주가 있는 상장회사라면 우선주를 선택하는 것 같다.

 

 

주식 포트폴리오 자체가 강소기업에 많이 투자를 하는것 같다.

 

이미 큰 우량 회사가 아닌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회사를 찾아서 투자하는 것 같다. 

 

몇 주 전에 알아본 메리츠 코리아 펀드와는 너무나 다르다.

 

개인적으로는 메리츠 코리아 펀드의 포트폴리오가 더 마음에 들긴 하지만..

 

에셋플러스도 나름의 철학을 가지고 투자하는 것 같네요.

 

다만 코스닥에 많은 투자를 하는 것으로 보아, 성향이 매우 공격적이거나, 아니면 기업탐방을 매우 열심히 하는것 같네요.

 

다만 우려되는 게 코스닥에 투자를 많이 함으로 인해 펀드 회전율이 높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드네요.

 

기업탐방을 많이 하여 강소기업에 투자한 것이라면 장기적으로 가지고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뭐 단기 매매할 거면 매수하지도 않았겠죠?

 

에셋플러스 자산운용을 대표하는 펀드인데 포트폴리오가 참 독특하고 재미있네요.^^

 

에셋플러스의 가치관이 보이는 듯합니다.

 

저도 위에 회사들 하나하나 알아봐야겠네요.ㅎㅎ

 

그럼 오늘은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