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머니

존리 대표의 주식 포트폴리오(메리츠 코리아 펀드)

by 평생백수 2021. 1. 7.
반응형

내가 존경하는 존리 대표님.

 

메리츠 자산운용의 대표님이다.

 

과연 메리츠 자산운용은 어떤 주식을 보유하고 있을까?

 

메리츠 자산운용의 대표 펀드인

 

메리츠 코리아 펀드의 종목들을 살펴봅시다.

 

2020년 2분기의 보유 종목을 확인해보았다.

 

취득가액 상위 종목을 정렬해 보았다.

 

역시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은

 

삼성전자였다.

 

넘사벽이다.

 

그런데 삼성전자가 아니고 삼성전자우네요.

 

의결권보다는 배당을 우선하는게 보인다.

 

 

휠라 홀딩스를 많이 가지고 있는데 특이하다.

 

휠라 홀딩스는 FILA의 모회사 이다.

 

요즘 확실히 FILA 의류를 입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기는 하다.

 

앞으로 한국의 대표 의류 브랜드가 

 

될것이라는데는 다른 의견은 없다.

 

그런데 비중을 2번째일 정도로 

 

많이 가지고 있다는 건 매우 의아스럽다.

 

FILA가 나이키, 아디다스와 경쟁할 수 있는

 

회사로 보는 것일까?

 

한국에서도 유명 패션 브랜드가 나와야 하는데

 

그것의 선두주자라고 생각하는 것일까?

 

한국 문화의 최대 수혜주라고 생각하는 것일까?

 

궁금하다.

 

그러나 회사의 전망을 매우 밝은 것 같다.

 

단순히 길거리에서 FILA 브랜드가 

 

많이 보이는 것 자체가 매우 긍정적인 것 같다.

 

더불어 소재 및 반도체 관련주도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위의 종목 중에 내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종목들도 있다.

 

전문가들도 포트폴리오로 갖고 있다는

 

것을 보니깐 안심이 된다. ㅎㅎ

 

예상외로 바이오주가 적다.

 

바이오주의 심한 변동성 때문일까?

 

아니면 바이오 회사를 정확히 파악하기 힘들어서 일까?

 

후자일 거 같은 생각이 든다.

 

메리츠 자산운용의 대표 펀드인

 

메리츠 코리아 펀드의 보유 종목을 확인해보니

 

이 회사의 가치관이 보이는 듯싶다.

 

코스피 3000 시대에 좋은 운용 성과로 

 

고객들에게 보답을 해주었으면 좋겠다.^^

 

또한 잦은 매매가 아닌 장기투자를 하는

 

회사가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