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머니

삼성전자 매수 시점

by 평생백수 2020. 10. 25.
반응형

삼성전자 도대체 언제 사야 될까요?

 

조금 더 떨어지기를 기다릴까요?

 

아니면 지금 당장 사야 하나요?

 

필자도 매우 고민 중에 있어요.

 

최근 시장이 하락세에 있는 것으로 보아 약간의 현금을 보유 중에 있었습니다.

 

현금을 보유한다는 건 주가가 하락한다는 것을 예상한다는 거죠.

 

그러나..

 

 

떨어지지를 않네요.ㅠㅠ

 

우리나라도 드디어 장기투자 문화가 정착되는 것일까요?

 

삼성전자의 하락을 예상에서 기다렸건만..

 

최고가만 찍을 뿐.. 

 

하락은 하지 않네요.

 

삼성전자 뉴스는 좋은 소식만 들릴뿐..

 

지금이 고점일까?

 

아니면 대세 상승의 시작일까?

 

참 어렵네요.ㅎㅎ

 

그러나 제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었어요.

 

내 스스로가

 

"난 장기투자자야"

 

"나는 삼성과 동업하는 거야"

 

라고 생각하면서 단기간의 시세를 예측하려고 하고 있었으니깐 말이죠!!

 

장기투자자라면 지금의 시세는 무슨 상관인가요?

 

이번 달도 사고, 다음 달도 살 건데..

 

비싸면 어떻고, 싸면 어떠나요?

 

사람의 욕심은 한도 끝도 없는 것 같네요.

 

몇 % 더 싸게 사려고 욕심만 부리고..

 

그만큼 주식이라는 것은 철학이 중요한 것 같아요.

 

기업과 평생 같이 한다는 투자 철학!

 

가슴에 새기고 투자를 해야 되겠네요.

 

나의 투자에 대해 반성하는 하루가 되었네요.

 

여러분 망설이지 마세요!!

 

삼성전자와 평생 함께 갈 건데.

 

이번 달도 사고, 다음 달도 사고, 매달 살 건데.

 

주가가 싸던, 비싸던 무슨 상관인가요?

 

우리 모두 자신만의 투자철학을 가슴에 새기고 투자에 임합시다.

 

마인드 컨트롤! 고놈 참 어렵네.ㅎㅎ

 

모두 대박 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