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머니

주가 폭락이 기회인 이유 ㅣ 주가 폭락속에 삼성전자우 매수하기

by 평생백수 2021. 5. 14.
반응형

 

21년 5월 13일

전 세계 주가가 폭락을 하였다.

한국 코스피도 여지없이 -1.25%의 폭락을 하였다.

3일 연속 마이너스 행진이다.

 

 

3일 연속 -1%대의 하락을 본 나도 두려움이 생겼다.

하락장의 전조가 아닐까?

앞으로 주가가 상승하기는 힘들지 않을까?

지금이 고점이 아닐까?

온갖 생각이 다 들었다.

 

그러나 나는 이번 하락장의 기회라고 생각을 하였고, 바로 실행에 옮겼다.

주식을 매수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던 금액을 가지고 주식 매수 버튼을 눌렀다.

약 1시간 후 "카톡" 소리와 함께 매매체결을 알리는 알림이 왔다.

 

 

 

삼성전자 우 48주를 매수하였다.

단가를 너무 낮게 하지 않았나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체결이 되었다.

삼성전자 우 매수 체결이 되니 마음이 매우 후련하였다.

"아.. 이제 매일 주가를 안 봐도 되겠구나"

이번 매수를 기점으로 가지고 있는 돈을 다 썼다.

전부 주식 사는데 다 써버렸다.ㅎㅎ

매일 주가를 보는 일은 정말 고역이다.

그래서 나도 웬만하면 펀드 하고 싶은 마음이 있기는 한데,

개별 주식이 주는 메리트가 너무 좋아서 펀드는 소량만 하고 있다.

펀드는 매달 자동 매수가 되기 때문에 주가에 따른 심리의 변화 없이 주식을 매수할 수 있다.

 

현재 내가 주식을 매수한 게 고점에 매수한 것 일수도 있다.

앞으로 하락장이 더욱 길어질 수도 있다.

그러나 나는 삼성전자를 믿는다.

반도체 부족 현상이 심각해진 상태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자본력을 가진 삼성전자를 믿는다.

기업을 믿고 신뢰하니 주가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이 쓰이지 않는다.

 

시장이 공포에 떨 때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진 자만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리스크 없는 성공은 없다.

남들이 두려워할 때 더욱 탐욕스러워지고 행동해라!

나도 아직 배워가는 중이지만 가슴속에 새기고 주식 매수를 하고 있다.

현재 돈을 다 써버린 상황이라 벌써 다음 달 월급이 기다려진다.

그럼 오늘은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