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절실해지기 위한 7가지

by 평생백수 2021. 4. 22.
반응형

물려받은 재산이 없다고?

학벌이 달린다고?

세상이 불공평하다고?

운이 지지리도 없다고?

 

우리가 흔하게 불평하는 말들이다.

책에 저자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더 이상 당신의 인생에 변명하지 마라!"

"당신은 성공하지 못한 게 아니라 성공하지 않은 것이다."

 

매우 뜨금한 말이다.

내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보게 하는 말이다.

불평불만이 많던 과거.

성공을 내 자신이 아닌 외부에서 찾으려고 했던 나의 인생.

다른 사람들도 다 똑같지 않나 싶다.

한번 사는 인생, 나의 인생, 나를 위해 성공해봐야지 않던가.

 

성공하고 싶다면 절실해라!

 

1. 절실해지기 위해서는 내 자신부터 파악해야 한다.

나 자신을 정확하게 파악 해야지만 절실함이 생기고 방법을 찾게 된다.

 

2. 한번 사는 인생 목숨 걸고 한번 해보겠다는 생각으로 살아야 한다.

 

3. 금전적이든 명예를 위해서든 성공하기 위해서는 포기해야 할 것들이 생긴다.

모든 것을 다 이루려고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포기할 것은 포기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4. 성공하고 싶다면 대가를 치러야 한다.

그것이 돈이든 육체적이든 정신적이든 말이다.

 

5. 쉽게 이룰 수 있는 성공은 없다.

세상에 꽁짜는 없듯이 쉽게 할 수 있는 성공도 없다.

 

6. 나의 가난한 습관은 버리고, 성공하기 위한 습관을 가져야 한다.

 

7. 부자가 되는 고통은 잠깐이지만 가난으로 겪는 고통은 평생 간다.

 

 

절실해지기 위한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성공을 위해서는 절심함은 필수이다.

나 자신을 위해 절실하게 하루를 살아보는 게 어떻겠는가?

 

위의 내용은 책 "인생에 변명하지 마라"를 읽고 적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구매해서 읽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