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머니

업비트 운용사 두나무 지분 구조 (feat. 카카오)

by 평생백수 2021. 4. 5.
반응형

요즘 가상화폐 시장이 매우 뜨겁다.

나는 가상화폐에 투자는 안 하지만

주변을 둘러보니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사람이 많았다.

 

주위에서 핸드폰만 쳐다보길래

은근슬쩍 보면 가상화폐 시세 창을

보고 있는 경우를 많이 보았다.

 

가상화폐 시장에 많은 돈이 몰리고

있는 건 확실한 것 같다.

 

그렇다면 어디에 투자를 하면

가상화폐 붐에 올라타게 될까?

 

우리나라 1등 거래소는 업비트이다.

업비트를 운영하는 회사는 두나무이다.

 

두나무는 비상장사로서 투자가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두나무의 주요 주주는 어떻게 될까?

 

연결감사보고서 (2019.12)

 

 

2019년 12월 기준 두나무 지분구조 현황이다.

창업자인 송치형, 김형년을 제외하면

카카오가 제일 많은 지분을 갖고 있다.

 

카카오의 지분은

케이큐브 1호 벤처투자조합 11.7%

카카오 8.1%

카카오 청년창업펀드 2.7%

총 22.5%이다.

 

그렇다면 카카오에 투자하는 건 어떨까?

현재로서는 제일 좋은 투자방법인 듯싶다.

 

두나무가 미국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그렇다면 카카오의 지분가치는

더욱 올라가지 않을까 싶다.

 

나는 비록 가상화폐에 투자는 하지 않지만

가상화폐로 인해 돈을 버는 기업에 투자하고 싶다.

그 기업은 바로 "카카오" 다.

 

카카오에 투자할 이유가 하나 더 생긴 듯하다.^^ 

 

반응형

댓글